헤이리예술마을의 공식 행사와 프로그램 및 방문객에 알려드릴 주요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예술마을과 디지털 플랫폼의 결합

헤이리예술마을
2022-11-07
조회수 93
예술마을과 디지털 플랫폼의 결합

사단법인 헤이리 – 얍모바일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헤이리예술마을에서 얍오더로 문화관광 생태계를 구축한다.

헤이리예술마을(이사장 박관선)과 주식회사 얍모바일(대표이사 차재춘)은 헤이리 커뮤니티하우스에서 상호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바탕으로, 박물관, 갤러리, 작가공방 등 100곳 이상의 문화예술공간과 수십곳의 카페, 레스토랑이 한 마을에 공존하는 헤이리예술마을에서 얍모바일의 모바일 키오스크 얍오더 서비스를 활용해 방문객이 다양한 편의를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헤이리예술마을은 경기도의 유일한 문화지구이며 통일동산 관광특구에 속한 국내 대표 관광명소이지만, 문화예술공간과 상업공간 등 마을의 개별 구성 공간은 소상공인의 집합이기도 하여 상대적으로 MZ 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 제공 플랫폼이 부족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헤이리예술마을이 얍모바일의 위치기반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MZ 세대 방문객에게 보다 진보한 관광 경험을 제공하고, 박물관부터 카페까지 아우르는 이른바 ‘헤이리 문화관광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헤이리예술마을 박관선 이사장은 “새로운 기술의 접목으로 마을의 문화관광 인프라가 나아지고, 긴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은 마을의 여러 구성원에게 활기가 전해지기 바란다”며 전략적 제휴의 의의를 설명하였고, 얍모바일 차재춘 대표이사는 “얍오더의 모바일 키오스크로 식음료 매장뿐 아니라 문화예술 공간까지 아우르는 시스템을 만들어 상호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하였다.

 

또한 양측은 헤이리예술마을 방문객에게 카페와 레스토랑 10~20% 할인을 제공하는 공동 마케팅에 합의하여 연내 론칭할 계획이다.


(사진 : 헤이리예술마을 박관선 이사장(왼쪽)과 얍모바일 차재춘 대표이사(오른쪽))


0 0

헤이리 내 각 공간에서 알려드리는 뉴스를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