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리예술마을의 공식 행사와 프로그램 및 방문객에 알려드릴 주요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보도자료헤이리 모닝 클래식 콘서트 개최

헤이리예술마을
2022-05-12
조회수 44


이희영의 헤이리 모닝 클래식 콘서트 개최

5월 25일(수) 오전11시, 파주 헤이리예술마을 블루메 미술관 가든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은 시민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통해 휴식과 위안을 드리고자 ‘모닝 클래식 콘서트’를 기획하여 정기적으로 공연하기로 하였다. 이번 5월25일 공연은 그 첫 무대로서 비올니스트 이희영선생의 재미있는 클래식 이야기와 함께 음악가들의 흥미로운 에피소드도 곁들이며 클래식으로 하루를 여는 편안한 분위기의 토크공연으로 진행된다.

 

(사)헤이리가 주최하고 파주헤이리심포니오케스트라단이 주관하는 헤이리 모닝 클래식 콘서트는 현악4중주단 콰르텟 솔(Quartet SOL)과 피아니스트 박미정이 출연하며 바흐, 하이든, 모짜르트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연주한다. 입장료는 1만원이다.


헤이리 예술마을의 이번 콘서트 기획은 작년 제1회 국제음악제에 이어 금년 9월 제2회 국제음악제 개최에 앞서 공연의 관심과 음악적 분위기를 고양하는 일련의 실내악 연주 프로그램이며, 헤이리가 세계적인 음악 마을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야심찬 계획의 일환이다.

 

헤이리 모닝 클래식 콘서트가 만들어지기까지 강남심포니 오케스트라 명예지휘자인 서현석 헤이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역할이 컸다. 그는 헤이리마을에 입주하여 2006년 오케스트라를 창단 시킨 이래 16년 이상 그의 음악적 재능을 시민들과 나누어 왔으며 지난해에는 헤이리 국제음악제(HIMP-Heyri International Music Festival)를 창설하여 음악으로 파주의 문화예술적인 위상을 제고 하는데 크게 기여 하였으며 그 성공을 바탕으로 오는 9월 제2회 국제음악제를 개최하기위한 준비를 착실히 진행 시키고 있다.


[사진 : 헤이리 실내악 연주 장면]

0 0

헤이리 내 각 공간에서 알려드리는 따끈따끈한 뉴스를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