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헤이리소식 > 헤이리 데일리뉴스

헤이리 데일리뉴스

헤이리예술마을에서 알려드립니다
헤이리 나눔프리미엄강좌_ 차동엽신부의 '행복찾기'(2014.07.04)
  작성자 헤이리 작성일 2014-07-07 10:50 
 
 

<헤이리 나눔프리미엄강좌, 차동엽신부의 '행복찾기'>

2014. 07. 04

지난 7월 5일 금요일 오후 7시, 헤이리 커뮤니티홀에서 제1회 헤이리 나눔프리미엄 강좌가 열렸다. 헤이리 교육위원회와 주민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차동엽신부가 강사로 자리해 ‘행복찾기’라는 주제로 각지에서 모인 100여 명의 주민들에게 배를 채우는 간식과 가슴 따듯한 시간을 제공했다.

차동엽신부는 ‘무지개 원리’, ‘천금말씨’, ‘희망의 귀환’ 등 많은 저술과 연 600여회가 넘는 기업 및 방송 강의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의 비밀을 설파하고 있는 장본인이다.

이번 강의는 세월호의 침몰과 수습과정에서 겪는 여러 가지 아픔, 동료를 향한 군인의 총구를 보며 분노했던 시간들을 치유하기 위한 요청에 답을 제시하는 시간이 되었다. 차동엽 신부는 행복이라는 의미와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적절한 예로 쉽게 전파했다.

“스스로 행복하다는 말을 망설임 없이 할 수 있는 사람이 행복한 것이다.”

“희망이 있다면 그것이 곧 행복이다.”

“그 무엇도 내 허락 없이는 나를 불행하게 만들 수 없다.”

차동엽 신부는 행복은 마음먹기에 달려있다는 것과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다는 희망을 전파하며 약 2시간 동안 따듯한 행복을 전했다. 이날 강의에 자리한 주민들이 평온한 금요일 저녁, 예술마을 헤이리에서 마련한 강좌를 통해 각자의 가슴 속에 자그마한 행복의 불씨를 품길 바래본다.

글. 사진 ∥ 김 주 호